복덩이뉴스
福news
김혜정 작가와 북(BOOK) 콘서트 : 청주MBC FM라디오 공개방송 열려~2012.9.14(금) 18:30~, 증평문화회관
신경자 복덩이뉴스기자  |  sinnogojiri@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9.15  11:42:43  |  조회수 : 227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북콘서트에 앞서 증평문화회관 앞에서 박재준 학생기자, 박택기(죽리초), 박재선 학생기자, 김효정(죽리초 4년)
   
▲ 막 쏟아져 들어온 중,고등학생들!! 경품권쓰고 행사팜플렛을 가져가고...
   
▲ '하이킹걸즈'로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혜정 작가(사진 오른쪽)가 싸인공세에 즐거운 비명(?)
   
▲ 관람석을 수놓은 사람들
   
▲ 1부 기념행사가 시작되고, 독후감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 독후감 시상식2
   

증평JC 이주용회장
"이자리에 초등학교 은사님이 참여해 더욱 뜻깊습니다.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증평JC가 되겠습니다. 오늘 아름다움을 느끼는 좋은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1부 기념행사 전경
   

축사를 하고 있는 홍성열 증평군수
"~책을 많이 읽어 군민문화수준이 높아지길 바랍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증평군의회 박석규 의장
"도서관이 건립중에 있습니다. 도서관 건립으로 군민이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경대수 국회의원
"어렸을때 읽었던 '키다리 아저씨', '북간도'등이 기억납니다. 그때는 책읽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좋은 세상입니다. 증평이 책과 음악 문학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도시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증평괴산교육지원청 김학봉 교육장
"책과 영원히 동행하면 이나라의 보배가 됩니다. 학생들이 늘 책과 함께하는 생활되길 바랍니다."

 

   
▲ 2부 본행사 김혜정작가와의 만남 및 패널과의 토론이 진행됐다.
   
▲ 패널들과 김혜정작가(사진 맨오른쪽)
   
▲ '나 같은건 없는건가요'의 가수 추가열씨가 열띤공연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 '하이킹걸즈' 김혜정작가
"요즘 10대청소년에 관심을 많이 두고 있어요. 10대들의 학교폭력 자살등을 많이 접하고 있는데, 글로써 학생들이 재미있게 살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싸인할때 '늘 꿈꾸는 삶을 살아라'라고 강조하고 있어요."

 

   
 
초가을 저녁!

책과 작가와 음악이 어우러진 북콘서트가 열려 참여한 이들의 마음을 촉촉이 적시며 아름다운 시간을 선사했다.

 14일(금) 오후6시30분 증평문화회관 대강당에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속속 모여들었다.

이날 행사는 증평JC, 청주 MBC 주관으로 진행된 ‘하이킹걸즈’의 작가 김혜정 작가와 독자, 음악이 함께하는 북콘서트였다.

 1부 기념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실시한 [김혜정 작가와 함께하는 독후감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내빈들의 축사로 진행되었다.

 2부 본행사는 박혜은 아나운서(청주 MBC '정오의 희망곡’ 진행자)의 진행으로 김혜정작가와의 만남 및 패널과의 토론, 독후감 당선작 낭독및 토크, 방청객과 함께하는 독서퀴즈, 초청가수 추가열, 구자명, 윤태경, 전성옥과 박주현 재즈탯등의 공연으로 진행됐다.

 한편 북-카페에 등록된 작은문고나 가게에는 “책으로 여는 증평!”선정도서 및 관련 도서를 비치한다.(문의 043-835-3142)

등록된 시민휴게공간으로 해피하우스, 파파야, 윤치과, 블루미용실, 두리세이브미용실, Cafe On 커피숍, SEVEN커피숍, 증평군청현관, 청소년수련관내등이다.

작은도서관으로는 신명문고, 송산1리마을문고, 사평문고, 늘푸른문고, 주공아파트문고, 흑표문고, 금헌문고, 새마을지회 문고, 도안 문고, 미암3리 문고, 다솔 도서관, 다문화도서관 나눔, 도담 작은도서관 등이다.

 ‘~책과 영원히 동행하면 이나라의 보배가 된다. 학생들이 늘 책과 함께하는 생활이 되길 바란다.’는 증평괴산교육지원청 김학봉 교육장은 축사를 생각하며 책과 음악 문학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증평을 꿈꿔본다.

한편 오늘 녹음된 방송은 오는 22일(토) 청주 MBC FM 라디오 박혜은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정오의 희망곡'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www.boknews.com

 

< 저작권자 © 복덩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신경자 복덩이뉴스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죽초선배
죽리초를 빛낸 택기야! 효정아! 재준아! 독후감 수상 축하해ㅎ
앞으로도 책 많이 읽고 많이 느끼는 어린이 되길 바래~~

(2012-09-19 00:57:16)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복덩이뉴스 충북 증평군 증평읍 증평리 58  |  대표전화 : 010-3434-0707  |  팩스 : 010-3404-389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웅재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충북아00068  |  등록년월일 : 2011년 8월 26일  |  발행인 : 김정자   |  편집인 : 김정자
Copyright ⓒ 2011 복덩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oknews@daum.net